유튜브로 돈벌기 정독1 - 부업.투잡 :: 따랑로미Story !DOCTYPE html> insert_pixel_code_here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유튜브(You Tube)를 모르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막상 하고 싶지만 자신도 없고 동영상 제작이나 만들기는 엄두도 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인기있는 동영상들이 많은데 유튜브로 부업이나 투잡,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하려는 의욕을 가지고 마음 속에서 어떤 영상을 제작할까 고민부터 해 보세요. 이미 절반은 하신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실전으로 들어가기 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해 두시면 조금만 공부해도 영상 제작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숙달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공유했으나 조회수가 전혀 없다면 올리는 의미가 없어지겠죠? 유튜브로 수익창출을 원하시거나 관심, 여러 분들과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께 유튜브로 돈벌기 정독으로 동영상 조회수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동영상조회수유튜브에서 돈버는방법1

 

【정확하게 설명하자】

 

동영상 파일의 이름을 정확히 지정합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입력하는 특정한 키워드나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일"을 검색했을 때 본인의 동영상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하면 그 검색어를 동영상 이름으로 정해야 합니다. 본인의 동영상은 "강아지"나 "강아지와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일"이라고 검색될 것입니다. 반드시 모든 동영상 파일에 키워드를 포함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흥미로운 제목을 정합니다

짧고 명료하며 관심을 끌 수 있는 키워드로 시청자의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용어는 클릭베이트라고 하는데 "당신이 깜짝 놀랄만한 강아지의 행동"이나 "믿기 힘든 강아지의 특별한 행동" 등과 같은 제목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목에 키워드를 사용해서 유튜브와 구글이 당신의 동영상이 어떤 콘텐츠인지 결정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만일에 동영상이 다른 유튜버에 관한 내용이라면 그 사용자 이름을 제목에 포함시킨다면 동영상 관련 동영상 목록에 더 자주 표시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대해 충분히 설명합니다

동영상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설명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가능한 동영상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고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할 때 기대하는 내용에 대해서 2~3문단 정도로 흥미롭고 자세하게 적어야 합니다. 검색결과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와 검색어를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기있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제목의 모든 키워드와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더 많은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어야 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검색결과로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졸고 있는 귀여운 강아지 동영상을 올린다 가정해 봅시다. "졸린" "강아지" "재미있는" "귀여운" 등의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검색결과에 동영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인기있는 관련 동영상을 설명하는 해시태그도 사용해서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명하게 공유하자

 

▶동영상을 올리자마자 공유합니다

일찍 공유할수록 유튜브에서 인기가 높아질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공유하는데 일주일이 걸린다면 거의 조회수를 얻지 못하고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잊혀질 것입니다.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볼 가능성이 있는 시간을 생각해보고 그 전에 동영상을 올려야 합니다. 때에 따라서 다릅니다. 파악을 해보신 후 예를 들면 저녁시간, 주말, 시간 대별 세분해서 올리시면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친구.가족.직장동료에게 이메일로 동영상을 보냅니다

새로운 유튜브 동영상에 흥미를 가질 것 같은 친한 사람들의 이메일 목록을 만든 다음 동영상 링크를 보내서 시청해 달라고 요청을 해줍니다. '시청하시고 피드백을 부탁합니다'와 같은 문구를 덧붙여서 동영상 시청을 바란다는 사실을 알려주면 좋습니다. 사람들을 귀찮게 할 가능성에 대해 무덤덤하게 대처할 수 있다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보내서 알리면 좋습니다. 흥미로운 주제와 설득력 있는 이메일을 보낸다면 당신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동영상을 볼 확률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가능하면 관심있는 고객에게 행동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분에게 보내면 효과가 더욱 좋을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핀터레스트.구글 플러스 .인스타그램 등 당신이 가입한 다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 동영상을 올리면 좋습니다. 친구에게 동영상 좋아요나 댓글 등을 부탁하면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당신의 동영상이 관심을 받을 수 있고 심지어 입소문이 삽시간에 날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조회수가 증가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유명 유튜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짜릿하고 경험해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구글 플러스나 트위터 계정을 유튜브 계정과 동기화 해줍니다. 그러면 유튜브에서 새로 올린 동영상이 자동으로 공유될 것입니다. 새로 올린 동영상이 모든 소셜 미디어 계정에 자동으로 연동되어 게시되는 ifttt.com과 같은 자동화 사이트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블로그 또는 개인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홍보합니다

당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있다면 동영상을 알리는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기있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친구에게 당신의 동영상을 팬들에게 공유해달라고 부탁을 해도 좋은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 동영상을 넣으면 유튜브와 구글에서 검색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이 뉴스에 속한다면 Mashable와 같은 웹사이트에 보내도록 합니다. 동영상이 뉴스 사이트에 게시되면 조회수가 많이 올라갈 것입니다.

 

【편집하자

 

▶필요없는 부분을 편집해 삭제합니다

동영상을 제작한 후에 편집기에서 침묵이 길어진 장면이나 기타 산만한 장면들을 삭제합니다. 동영상 속도가 빠르면 사람들이 계속 보게 될 것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같은 조명을 사용하고 카메라와의 거리를 동일하게 유지해 준다면 장면들을 편집하기 수훨할 것입니다.

 

동영상에 음악을 추가합니다

좋은 음악은 동영상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음향 문제를 드러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면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퍼블릭 도메인 음악이나 유튜브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음악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저작권법 무단 이용으로 계정이 차단될 수 있거나 게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특별히 신경쓰고 조심해야 합니다.

 

텍스트 정보를 포함시킵니다

이메일 주소나 웹사이트, 트위터 아이디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가 아닌 다른 곳을 통해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당신이 누구인지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텍스트는 화면에서 시선을 끄는 효과도 있으므로 그 장점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명에 당신의 유튜브 채널 및 다른 동영상 링크를 표시하면 조회수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표시하려는 링크가 너무 길다면 goo.gl를 통해서 URL주소를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엔딩 크레딧과 메이킹 영상을 만듭니다

동영상 마지막에 시청자가 당신을 알 수 있도록 엔딩 크레딧을 넣습니다. 메이킹 영상이나 추가적인 영상들을 삽입하여 줍니다. 사람들은 더 많은 장면들을 보고 싶어 하므로 이렇게 하면 당신의 동영상 시청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메이킹 영상을 따로 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메이킹 영상을 언급하고 링크를 소개한다면 두 개의 동영상을 같은 시청자가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을 많이 본 사람일수록 채널을 구독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체계적으로 조회수 높이자

 

▶구독자를 모읍니다

구독자를 모으는 것은 더 많은 시청자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보게 만들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채널을 구독한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새로 업로드 된 동영상을 볼 수 있고, 당신이 새로운 동영상을 게시할 때마다 이메일 알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구독자 수를 얻고 싶다면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구독을 요청하거나 특수 효과 또는 이메일로 구독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구독을 요청할 때 구독 버튼을 가리키면 그 쪽으로 시선을 끌어서 더 많은 구독자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청자에게 '좋아요' 또는 '공유'를 요청합니다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 시청자들에게 "이 버튼을 누르는데 0.12초 밖에 걸리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동영상 공유를 요청하도록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동영상을 좋아하더라도 이것을 모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가질 수 있는 주제에 대한 동영상에서 사람들에게 동의 또는 반대 여부를 따라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애완견에 대한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공공장소에서 강아지 목줄을 반드시 묶어야 한다는 것에 반대합니다. 동의하신다면 좋아요를 눌러 주시고 그렇지 않으면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라고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질문을 남겨도 댓글 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듭니다

음악 재생목록과 마찬가지로 연속적인 동영상이 재생되는 목록입니다. 동영상 전체 재생목록을 만든다면 시청자들이 더 많은 동영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가지 체조 기술에 대한 동영상 재생목록을 만든다면 시청자들은 옆으로 재주넘기에 대한 동영상을 본 다음 곧바로 물구나무 서기 동영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을 많이 남깁니다

반드시 친절한 댓글을 남기도록 합니다. 댓글을 남긴 사람의 동영상을 보기 위해 그 사람의 채널을 방문할지도 모릅니다.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나중에 동영상이 쌓이고 시간이 흐르면 잠재고객은 매우 중요한 고객으로 동영상 조회수에 지대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금부터 잠재고객 유치를 위해 한 발짝씩 준비를 해야 합니다.

 

조회수를 구매하자

 

조회수 구매를 신중히 검토합니다

당신의 계정과 거래 방식에 따라 유튜브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여 계정이 차단될 위험이 있습니다. 불법 행위를 하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사기성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사기성 글들이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실제 피해 사례들도 부지기수인 것으로 압니다. 자세히 알아 보시고 신중하게 검토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도움도 받아보시고 다른 사례자들의 글을 읽어보시거나 동영상을 보시고 도움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찾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이 삭제되거나 계정이 차단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며 심지어 환불정책도 실시할 것입니다. 높은 조회수 유지로 사용자가 전체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적어도 일부를 본다는 뜻입니다. 만일 5초 동안만 시청한 동영상 조회수를 많이 구매한다면 지루하거나 재미없는 동영상으로 여겨져서 유튜브 추천 동영상 목록에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자 조회수가 없으면 과거에 일부 사용자들은 이 방법을 악용하여 계정이 차단되거나 동양상이 삭제된 것입니다. 드립 피드(Drip Feed)조회수로 동영상 조회수가 서서히 꾸준히 증가하여 자연스러워 보여야 합니다. 조회수가 좋아요나 댓글 구독 등도 함께 증가하는 방법으로 조회수 성장이 더욱 자연스러워 보일 것입니다.

 

예산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서로 다른 비용으로 이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업체들이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고 당신의 예산에 적합한지 조사해야 합니다. 또한 구매 후기를 읽어보고 사기성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제 3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페이팔(PayPal) 또는 비트코인(Bitcoin)과 같이 안전한 결제수단을 사용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신용카드 번호를 바로 입력하지 않도록 합니다. 절대로 업체 또는 웹사이트에 당신의 유튜브 계정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안됩니다. 조회수를 높일 때 비밀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튜브동영상 만들기위해 필요한 것

 

★인터넷 접속

★유튜브 계정(무료)

★동영상 촬영 도구(동영상 방법에 따라 조명.카메라.화상카메라.스마트폰 등)

★친구 또는 가족

★성능 좋은 컴퓨터(빠른 CPU 및 8GB 이상의 메모리)

 

【유튜브에서 돈버는 방법 팁

 

★간단하면서도 동영상에 대해 알려주는 재미있는 제목을 붙여 줍니다. 문법이 올바른지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변화는 좋은 것입니다. 모든 동영상들이 신선하고 흥미로운지 확인해 줍니다. 똑같은 소재로 만들지 말고 다양성을 추구하면 조회수가 빠르게 많아질 것입니다.

★유튜브 신규 사용자와 친구가 됩니다. 시작하는 과정을 도와주면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해줄 것입니다. 그 사람이 훗날 유명해져서 사람들에게 당신에 대해 이야기할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항상 잠재고객에 대해 관심과 시간을 할애하면 머지않아 구독자 수가 높아질 것입니다.

★당신이 본 모든 동영상에 댓글을 남깁니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동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동영상 계시자가 당신의 댓글을 감사하게 여길 것입니다. 비판하고자 한다면 한 가지를 지적하고 다른 두 가지를 칭찬하는 것을 원칙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시선을 끄는 썸네일을 만듭니다. 예를 들면 화려한 썸네일이 다른 추천 동영상보다 더 눈에 뛸 것입니다. 썸네일을 편집하는데 일반적으로 포토샵을 사용해서 하면 편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소재를 중심으로 만들면 조회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이 동영상을 보고 당신이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만들기 보다 폼질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채널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서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당신의 유튜브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해서 흥미로운 이미지와 링크를 남기도록 합니다.

 

【주의할 점

 

옥상에서 본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하거나 당신의 집이나 직장 주소 관련하여 내용을 언급하는 동영상을 만들면 안 됩니다.

★분명히 기억해야 할 점은 당신이 유일한 시청자인 경우 조회수를 전혀 높일 수 없다는 것이다. 진정으로 구독자를 모으고 사람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스팸을 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당신의 동양상을 보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성가시게 여길 것이므로 관심있고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이 창의적이고 흥미로우며 원하는 방식으로 당신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배경 사진 및 표지를 추가해서 채널을 창의적으로 꾸밉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활용하거나 Pixlr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사진을 보다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채널을 재미있고 깔끔하게 만들면 더 많은 구독자를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동영상을 게시할 때 안전성을 유의해야 합니다. 18세 이하인 경우에는 부모님의 허락을 받은 후 동영상을 올릴 수 있으며 절대로 혼자 낯선 사람을 만나면 안됩니다.

★동영상이 시작하기 전에 사람들에게 좋아요와 구독을 요청하면 안되고 댓글이나 좋아요, 구독이 필요하다고 해서 경품을 제공하는 홍보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면 활동하지 않는 시청자들이 생기고 구독자 수와 좋아요 수가 봇을 통한 것처럼 보이게 될 것입니다.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당신의 동영상과 관련이 있는 태그인지 확인합니다. 인기있는 유튜버를 태그에 사용하고 싶다면 그 사람의 동영상을 몇 초 동안 포함시키거나 행동과 말을 따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에 다른 동영상의 워터마트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특수한 편집이나 촬영 방법을 사용했다고 하더라고 그 동영상이 반드시 그 편집자나 촬영 회사의 소유라고 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거나 정보를 공유하여 수익을 창출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투잡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십니다. 부업으로 하시다가 전업이 된 분들도 많이 계시고요. 계정 정책 사항을 유심히 보시고 계정 차단이나 삭제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면서 유튜브로 돈벌기 정독을 통해 당신의 동영상 조회수를 높이면서 최대의 효과를 보실 수 있길 바라면서 몇 자 적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