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돈벌기 정독2 - 부업.투잡 :: 따랑로미Story !DOCTYPE html> insert_pixel_code_here

유튜브를 모르시는 분은 연세드신 분들 제외하고 거의 없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자신의 취미 생활이 곧 직업이 되는 분들도 있고 처음부터 직장 생활의 연속적인 권태로움과 앞날에 대한 불확신으로 유튜브를 제2의 직장으로 투잡이나 부업으로 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인터넷에서 성공한 유튜버(You Tubers)들은 상당히 재능이 있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게임.메이크업.일상 생활 등에 관해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인터넷이란 거대 강국에서 인정을 받습니다. 몇 초, 몇 분의 동영상이지만 그들은 보유한 기술에 대해 매우 해박한 지식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알게 되면 할 수만 있다면 하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질 것입니다. 그런 마음이 있는 분이라면 당신의 동영상으로 간직하기 위해 올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좀더 인정을 받고 유명해 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갖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를 진지하게 생각하면서 유튜브로 돈벌기 정독을 소개해 드립니다.

 

 

유튜브인기유튜브에서 돈버는방법2

 

 

유튜브 계정 만들자

 

◆어떤 종류의 유튜브 계정을 만들 것인지 계획을 세웁니다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어떤 분은 최소 2~3년 동안 목표를 세우고 어떤 방향으로 당신의 동영상을 게재할 지 그 방면에 대해서 다양하게 공부하고 계획을 세웁니다. 뮤직 비디오를 올릴 것인지, 재미있는 동영상이나 강의를 제작할 것인지,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나 스토리텔러로 할 것인지 그 분야에서 독창적인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 도전을 하며 계획을 세웁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영감을 받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유튜브에서 가장 재미있는 동영상을 찾아보며 그것들을 패러디하거나 재구성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친구들이 재미있다고 하는 동영상들을 알아봅니다.

 

◆재능을 자랑합니다

당신이 요리에 대해서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취미로 손으로 할 수 있는 종류의 것들을 잘하던지 구상을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을 하며 연습합니다.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우선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해 보도록 합니다. 만약 요리에 대해서 생각한다면 다른 종류의 퓨전 요리라던지 창의적인 동영상을 제작하도록 합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통해 유명 인기인이 될 지도 모릅니다.

 

◆채널을 만듭니다

당신이 잘하는 것을 하지만 창의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요리에 대해서 누구나 하지만 남들과 다른 독창성이 있어야 합니다. 자막을 넣을 때 흰색 바탕에 노란색 글자라던지 파란색 바탕에 보라색 글자는 눈에 띄지 않아 피해야 합니다. 흰색 바탕에 검정색 글씨 자막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필 이름을 정해야 하는데 특이하거나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다던지 남이 쓰지 않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길게 만들지 않도록 하고 지나치게 화려하게 만들어도 당신의 실제 모습과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단점이 될 수 있으니 당신의 사진이나 재미있는 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동영상을 만들자

 

계획했던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요리 동영상이라면 어려운 방법은 피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랜덤 효과와 점프 컷 등 효과를 이용하여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면 바로 다른 채널로 옮겨갈 것입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동영상을 편집합니다

편집할 때 반드시 점프 컷을 사용해서 지루한 감을 없애 줍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장면들은 과감하게 모두 삭제합니다. 전문적이면서 보고 듣기에 편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간결함 속에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제목은 기억하기 쉽게 정합니다. 주목을 끌 수 있는 제목이면 더 효과적입니다. 모든 동영상 앞부분에 기억하기 쉬원 인트로 영상을 삽입하면 보다 전문적이고 흥미롭게 보일 것입니다. 당신의 동영상이라는 것을 나타낼 수 있는 개성있는 브랜드를 만듭니다. 시청자들이 당신을 알 수 있도록 자신을 소개하고 이름을 분명히 밝히면 좋습니다. 당신이 제작한 동영상을 좋아한다면 더 많은 동영상을 시청하고자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편안하게 말하고 자신의 실수를 웃음거리로 삼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얼마나 재미를 주는지에 따라서 인기도도 올라갈 것입니다. 우스꽝스러운 해프닝도 만들어 보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도록 해봅니다.

 

◆동영상을 올립니다

초보자라면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나 아이무비(iMovie)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채널이 인기를 얻게 된다면 VSDC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고급기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계획을 하는 동안에 동영상 편집 하는 기능을 공부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한개 이상의 동영상을 제작해 줍니다

시청자들은 활발하게 동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버들을 좋아합니다. 꾸준하게 인내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동영상을 제작해 주어야 합니다.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시청자들은 적습니다. 짧은 동영상으로 함축적인 내용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돈버는 방법으로 성실함으로 꾸준히 합니다.

 

《클릭베이트 주의해서 사용하자

 

◆"베이팅" 방법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클릭베이트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당신의 동영상을 보도록 장려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적극적인 도구를 적절한 수준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적게 사용하면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힘들고 너무 많이 사용하면 평판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이상의 것을 보여주기 힘들기 때문에 인상적인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클릭베이트는 대부분 미리보기 및 제목과 관련이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가장 특징을 강조할 수 있는 제목을 정합니다

전체 콘텐츠를 요약하는 것이 아닌 동영상을 독보적으로 만드는 가장 특이한 부분에만 초점을 둬야 합니다. 제목이 콘텐츠 전체를 설명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으며 이 동영상을 시청해야 하는 이유만 언급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제목을 예제로 알려 드립니다. "보디빌딩에 대한 10분 길이 동영상을 만들었지만 7분 23초에서 스트레칭 봉이 부러짐"이라는 예상 밖의 일이 일어난다거나 해서 호기심을 발동해야 합니다.

 

◆제목에 감정적인 요소를 넣습니다

클릭베이트를 만들려면 사람들이 무엇에 반응하는지에 대해 조사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동물.죽음.탄생.사고 등에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일 당신의 동영상이 이와 관련이 있다면 제목에 가장 감정적인 요소를 포함하면 효과적입니다.

 

◆적당한 범위 내에서 충격적인 콘셉트를 이용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통된 가치관을 공유합니다. 논란이 많은 주제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영상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반응을 불러 일으켜서 클릭하도록 만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극적이고 불안정한 사실을 언급해 봅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을 강조하는 썸네일을 활용합니다

제목과 함께 핵심 요소들을 포함시키고 주제를 설명하는 심볼이나 상징적인 이미지들을 선택하여 줍니다.작은 크기이지만 함축적으로 당신의 동영상을 상징하는 썸네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를 부각시킵니다

썸네일은 현실성 여부와 상관없이 동영상 콘텐츠의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썸네일은 크기가 작으며 시청자들이 그 요소들을 재빨리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설령 그 비중이 높지 않더라고 특징적인 요리를 부각시켜 나타내야 합니다.

 

◆180도 규칙을 준수합니다

영상을 제작할 때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썸네일은 반드시 사람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장면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인기를 얻고 수익창출 도움을 줍니다.

 

◆모든 동영상의 앞부분에는 동일한 도입부분을 넣고 동영상 마지막에는 메이킹 영상을 편집에 추가하도록 하여 당신의 동영상을 좋아한다고 해도 모르고 있기 때문에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마지막 메이킹 영상을 넣어야 효과적입니다.

 

팬층 확보하자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이야기합니다

동영상을 만들고 제일 먼저 당신의 동영상을 한 번 보라고 권합니다. 유튜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구독요청과 친구추가를 합니다. 반드시 모든 구독자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댓글에 답변을 해주어야 합니다. 번거로울 수 있는 일이지만 잠재고객을 당신의 구독자로 유지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어 미래에 당신의 동영상을 좋아하는 시청자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레딧.페이스북.구글플러스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팬층을 확보하여 인기를 얻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팬들에게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일단 조회수가 적당히 늘어났다면 정기적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올리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과 친구들 프랭크 등에 관한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또는 애완견의 일상생활이나 건강식 요리를 배우는 과정 등 새로운 것을 배우는 도전 과정을 당신만의 스토리라인을 발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꾸준함과 인내심을 가집니다

인기를 얻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며 실제로 기다림과의 싸움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인기를 얻는 것에만 너무 집착한다면 좌절해서 빨리 지치고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 보다는 6~12개월의 시간 동안 꾸준히 고품질의 동영상들을 올려서 더 많은 관심을 얻도록 노력합니다. 물론 1년이 지나고 나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였는데도 여전히 인기가 없다면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동영상 공유와 인지도 높이자

 

동영상을 제작하고 채널을 만드는 노력으로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동영상이라고 해도 시청자들이 없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친구들이나 초기 팬들 이외의 사람들에게 알려지려면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구글 플러스(Google+)계정이 있다면 서클에 많은 사람들을 추가해 줍니다.

서클에 사람들을 추가하고 동영상을 올려서 그 사람들과 공유를 해주어야 합니다. 반드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를 클릭해야 합니다.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비공개 메세지를 보냅니다

당신의 동영상을 보도록 유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유를 언급하며 시청해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해 봅니다. 그 사람들의 채널을 구독하는 성의를 보여줍니다. 당신의 채널 구독을 간접적으로 제시하는 방법입니다. 만일 당신이 개인적으로 유명한 유튜버를 안다면 그사람이 자신의 동영상에 당신에 대한 짧은 인사말을 남기도록 요청하는 것도 당신의 동영상을 소문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음식점을 하는 분들이 연예인이 왔다가면 대문장만하게 사진을 걸고 홍보를 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유명한 유튜버들에게 비공개 메시지를 보냅니다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 및 구독 또는 댓글을 남기도록 요청합니다. 그들이 구독하면 수백만명의 팔로워들도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가능성이 희박한 방법일지 모르지만 최선을 다해 하는데까지 여러 방법으로 노력을 해줍니다.

 

◆당신의 채널에 대해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얘기합니다

그들의  친구들에게도 알려달라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성가신 사람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따금 적절하고 공손하게 요청하는 것이 비굴해지는 것보다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품질이 좋고 재미있는 동영상들을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동영상이 재미있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많이 올린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지속적으로 흥미로운 동영상을 제공하는 사람으로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화질이 720p HD 또는 1080p HD 화면이면 품질이 좋은 동영상입니다. 처음 시작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개 이상의 비슷한 주제를 가지고 동영상을 꾸준히 올려주어야만 합니다. 게을러지기 시작하면 바로 잊혀질 것입니다. 성실함과 인내를 가지고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인기 있는 동영상 콘텐츠에 관심을 가집니다

인기 있는 채널에서 언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Fail Blog와 같은 채널을 예로 들어 봅시다. 당신이 만든 에피소드가 인기를 얻는데 실패했다면 Fail Blog에 보냅니다. 운이 좋으면 Fail Blog나 Ray William Johnson에서 당신이 언급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노력하다 보면 유명 유튜버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Tip〉

※동영상을 올리고나서 바로 조회수가 나오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꾸준히 인내심과 시간을 가지고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유행에 따른 동영상을 제작하도록 노력해야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스타는 자신이 스타인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이 기대하는 스타의 이미지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어야 합니다. 연예인들이 끊임없이 자기 관리를 하지 않으면 한순간에 인기는 사그러 들 것입니다.

※품질이 좋은 동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선명하지 않고 흐릿한 동영상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지속적인 시청을 유도하기가 어렵습니다. 바로 다른 채널로 옮겨갈 것입니다. 좋은 환경으로 고객을 당신의 동영상에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광고를 하지만 스팸 메일은 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이 있다면 거기에 링크를 게제하고 사람들에게 정중하게 알립니다. 일반적으로 스팸 메일 발송자들을 좋아하는 고객은 인기가 없고 환영 받지 못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매 순간을 즐기면서 합니다. 동영상 촬영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음 번에 개선하도록 하여 신선한 충격을 주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끊임없는 소재를 찾고 자기 개발에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합니다.

※댓글을 확인해 보면 구독자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즐겁게 시청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그와 유사한 동영상을 다시 제작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기있는 동영상도 예전에 당신과 같이 동일한 위치에 있었다는 것을 인지하고 항상 성실하게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최신 동영상으로 항상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어야 합니다. 조회수가 높아져 인기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트롤이나 비방하고 공격하는 사람들에게 먹잇감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분위기를 흐리고 문제를 일으킵니다. 비록 그 사람들이 유용한 댓글을 남긴다고 하더라도 혐오스러운 태도로 남긴 댓글은 곧바로 쓰레기 취급을 당할 것입니다. 그 댓글에 관심을 가지지 말고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합니다.

 

괴롭히는 묘사하거나 권장하고 부추기는 동영상은 절대로 올리면 안 됩니다. 모든 사람의 존엄성을 존중해 주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개인적인 메시지를 여러 번 보내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람들로 하여금 귀찮게 만들어 채널의 평판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스팸 메일 발송자들은 팬을 잃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청자들이 스팸 메일을 피해야 한다는 사실은 당신의 영상이 인기 없다는 것을 이미 설명하는 자살골이 될 것입니다.

 

개인 정보를 게제하지 않도록 합니다. 주소나 전화번호. 직장. 성명등은 동영상에 넣지 않습니다. 18세 이하라면 이러한 내용들이 포함되어서 안되며 학교 이름이나 방과 후 활동 장소도 언급되어서도 안 됩니다.

 

말소심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인종.성별.계급 등을 노골적으로 폄하하는 언어.이미지.개념 등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 곳에서 불법으로 간주되며 긍정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부업.투잡으로도 인기있는 유튜브로 돈버는 방법을 통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성실함과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인 동영상을 게제하면 한순간 당신이 유명 유튜버가 돼 있을 수 있습니다. 즐기면서 하는 자를 따라올 수 없다고 합니다. 유튜브로 돈벌기 정독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튜브에서 인기 동영상으로 자리매김하는 그 날까지 파이팅!

 

〈필요한 준비물〉

※유튜브 계정을 필수

※컴퓨터나 노트북

※화상카메라(선택)

※카메라(선택)

※인터넷(필수)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선택)

※인맥

 

 

 

 

 

 

 

+ Recent posts